너무나 만족했던 광주 은공예 체험 공방, 제미앤제이(콩닥콩닥 작업실) 방문 후기
광주광역시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으신가요? 단순한 쇼핑이나 맛집이 아닌, 나만의 작품을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경험을 원한다면 ‘제미앤제이(Jemmy & J)’ 은공예 체험 공방을 추천드립니다.
아이 친구들 모임에 함께 했다가 너무 만족해서 후기 남겨요.
1. 제미앤제이 어떤 곳이예요?
제미앤제이는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은공예 전문 공방으로, 누구나 쉽게 은반지, 팔찌, 목걸이 등 핸드메이드 주얼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체험형 매장입니다.
예쁜 매장에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너무 좋았거든요.특히 어린 친구들이 정신 없게 했음에도 친절하게 잘 마무리까지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공방 내부는 우드톤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제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 할 동안 엄마들은 근처 카페나 바로 옆의 펭귄 마을에서 산책해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2. 어떤 체험이 가능한가요?
- 은반지 제작 (기본형, 커플링, 각인 포함 가능)
- 은팔찌 또는 체인팔찌 만들기
- 팬던트 목걸이 체험
체험은 약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되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해줍니다. 모든 재료와 도구는 매장에서 제공됩니다.
체험이 아주 흥미로워서 아이들도 좋아했지만 데이트 할 때 가면 진짜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서로의 반지를 만들어 주는 커플도 있다고 하니 데이트를 위해 보시는 분들은 참고 해 보세요.
3. 예약 방법과 비용
제미앤제이 체험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인스타그램 DM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및 정보:
📍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주민센터 주차장 입구
📱 인스타그램: @jemmyandj
https://www.instagram.com/kongdak_gemmyn
가격대는 4만 원~8만 원 사이로 선택한 디자인과 체험 난이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4. 실제 체험 후기
직접 방문해본 결과, 재료를 고르는 순간부터 불로 달궈 작업하는 전 과정이 아이들도 저도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각인을 새기는 순간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나만의 의미를 담은 은반지를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이 특별한 하루가 아마도 계속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다네요.
완성된 팔찌는 예쁘게 담아주시고 관리 방법도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5.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특별한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
- 친구 또는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
- 핸드메이드 공예에 관심 있는 분
- 선물용 아이템을 직접 만들고 싶은 분
6. 방문 팁
- 광주 남구 양림동 주변은 주차가 어려우므로 대중교통 이용이 좋습니다.
바로 근처에 펭귄마을이 있어서 산책 겸 사진을 찍거나 주변에 작은 카페도 가고 작은 맛집을 들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 체험 중 사진 촬영이 가능하니, 예쁜 추억을 남겨보세요.
7. 마무리
은공예 체험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의미 있는 ‘작품’을 남기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작가님이 아이디어스에서 유명한 분이니 독특한 제품을 찾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서 주문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광주 여행 중 하루쯤은 공방에서 나만의 은반지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